게임/게임 엔진의 이해
[Handmade Hero] Intro to C on Windows - Day 3
한진희
2023. 8. 27. 04:58
반응형
1. Pointer
- Where is our value located at?
char unsigned Test;
char unsigned *TestPointer;
TestPointer = &Test; // Identify address of "Test" using "TestPointer"
2. Virtual Memory
- Divide memory into "pages"
- OS uses table to view "pages"
3. Hardware
- Non-trivial Distance b/w CPU and Memory = ~8cm
- Speed of light = ~ 300M m/s
- CPU clock = ~3.2 ghz
- Speed of light / 3.2 ghz = ~9cm
- CPU가 1번의 Cycle을 돌 동안 빛이 이동한 거리 = ~ 9cm
- 위와 같은 결과 덕분에 데이터가 메모리에 들어가고 나가는 것은 중요하다.
- GPU까지 포함하게되면 속도에 더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.
- Stacked DRAM = RAM that sits on the CPU
4. Latency, Throughput, & Bandwidth
- Latency: 하나의 일이 한바퀴 도는데 걸리는 시간 (적을수록 좋음)
- Throughput: 정해진 시간에 일을 할 수 있는 양 (클수록 좋음)
- Bandwidth: Throghput 간편화 버전
5. Memory Controller
- 속도: L1 > L2 > L3 > Main Memory > Hard Drive
- 사이즈: Hard Drive > Main Memory > L3 > L2 > L1
Reference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