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/게임 엔진의 이해
[Handmade Hero] 004 - Animating the Backbuffer
한진희
2023. 9. 17. 11:05
반응형
오늘의 공부
- VirtualAlloc: 메모리 할당
- VirtualFree: 메모리 헤제
- PeekMessage: 메시지가 없을 때 계속 Running 상태로 둔다.
- GetMessage: 메시지가 없을때는 상태를 Block한다.
- GetDC & ReleaseDC (for DeviceContext)
흐름
- 빈 BitmapMemory 변수에 메모리가 할당된다. (VirtualAlloc)
- 할당된 메모리는 StretchDIBits가 전달받는다.
- StretchDIBits가 Display를 그린다.
디버깅
BitmapMemory
- BitmapMemory에 들어가있는 값이 0인걸 확인한다.
- 수많은 Header들을 채워가면서 VirtualAlloc을 했을 때 BitmapMemory에 값이 들어가는 걸 확인한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