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게임/게임 엔진의 이해

[Handmade Hero] 004 - Animating the Backbuffer

반응형

오늘의 공부

- VirtualAlloc: 메모리 할당

- VirtualFree: 메모리 헤제

- PeekMessage: 메시지가 없을 때 계속 Running 상태로 둔다.

- GetMessage: 메시지가 없을때는 상태를 Block한다.

- GetDC & ReleaseDC (for DeviceContext)

흐름

- 빈 BitmapMemory 변수에 메모리가 할당된다. (VirtualAlloc)

- 할당된 메모리는 StretchDIBits가 전달받는다.

- StretchDIBits가 Display를 그린다.

디버깅

BitmapMemory

- BitmapMemory에 들어가있는 값이 0인걸 확인한다.

- 수많은 Header들을 채워가면서 VirtualAlloc을 했을 때 BitmapMemory에 값이 들어가는 걸 확인한다.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