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오늘의 공부
- VirtualAlloc: 메모리 할당
- VirtualFree: 메모리 헤제
- PeekMessage: 메시지가 없을 때 계속 Running 상태로 둔다.
- GetMessage: 메시지가 없을때는 상태를 Block한다.
- GetDC & ReleaseDC (for DeviceContext)
흐름
- 빈 BitmapMemory 변수에 메모리가 할당된다. (VirtualAlloc)
- 할당된 메모리는 StretchDIBits가 전달받는다.
- StretchDIBits가 Display를 그린다.
디버깅
BitmapMemory
- BitmapMemory에 들어가있는 값이 0인걸 확인한다.
- 수많은 Header들을 채워가면서 VirtualAlloc을 했을 때 BitmapMemory에 값이 들어가는 걸 확인한다.
반응형
'게임 > 게임 엔진의 이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Handmade Hero] 005 - Windows Graphics Review (0) | 2023.09.17 |
---|---|
[Primal Engine] 004 - Loading game projects (0) | 2023.09.16 |
[Handmade Hero] 003 - Allocating a Backbuffer (0) | 2023.09.16 |
[Handmade Hero] 002 - Opening a Win32 Window (0) | 2023.09.16 |
[Handmade Hero] 001 - Setting Up the Windows Build (0) | 2023.08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