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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/게임 엔진의 이해

[Handmade Hero] 005 - Windows Graphics Review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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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의 공부 (흐름)

- WNDCLASS

- Win32ResizeDIBSection (Backbuffer 할당)

- WindowClass에서 변수를 Stack에 할당

- WIndowClass에서 받아온 변수를 RegosterClass로 넘긴다.

- 윈도우창 생성

- PeekMessage (윈도우창 실행)

- RenderweirdGradient (Backbuffer로 임시 디스플레이를 그린다, 256x256 블록 패턴)

### GetDC ###

- Win32GetWindowDimension (사각형의 요소를 가지고 온다.)

- Win32DisplayBufferinWindow (StretchDIBiats을 통해 Display한다.)

### ReleaseDC ###

- Gradient Increment for animation update

- while loop에서 계속 Gradient을 업데이트 한다. (프뢔그램이 끝날 때까지)

주의할 점

- 페인팅이 업데이트될 때 SIze를 변경할 때 메시지큐에서 메시지가 Block된다,

- BeginPaint, EndPaint를 써야하는 이유는 유저가 Resize나 창을 이동시킬 때 메시지가 Block될 때 해당 위치를 OS에게 기억시키기 위해 필요하다.

Reference

- Official Lesso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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