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오늘의 공부 (흐름)
- WNDCLASS
- Win32ResizeDIBSection (Backbuffer 할당)
- WindowClass에서 변수를 Stack에 할당
- WIndowClass에서 받아온 변수를 RegosterClass로 넘긴다.
- 윈도우창 생성
- PeekMessage (윈도우창 실행)
- RenderweirdGradient (Backbuffer로 임시 디스플레이를 그린다, 256x256 블록 패턴)
### GetDC ###
- Win32GetWindowDimension (사각형의 요소를 가지고 온다.)
- Win32DisplayBufferinWindow (StretchDIBiats을 통해 Display한다.)
### ReleaseDC ###
- Gradient Increment for animation update
- while loop에서 계속 Gradient을 업데이트 한다. (프뢔그램이 끝날 때까지)
주의할 점
- 페인팅이 업데이트될 때 SIze를 변경할 때 메시지큐에서 메시지가 Block된다,
- BeginPaint, EndPaint를 써야하는 이유는 유저가 Resize나 창을 이동시킬 때 메시지가 Block될 때 해당 위치를 OS에게 기억시키기 위해 필요하다.
Reference
반응형
'게임 > 게임 엔진의 이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Handmade Hero] 004 - Animating the Backbuffer (0) | 2023.09.17 |
---|---|
[Primal Engine] 004 - Loading game projects (0) | 2023.09.16 |
[Handmade Hero] 003 - Allocating a Backbuffer (0) | 2023.09.16 |
[Handmade Hero] 002 - Opening a Win32 Window (0) | 2023.09.16 |
[Handmade Hero] 001 - Setting Up the Windows Build (0) | 2023.08.29 |